일산동 ‘소민 심리상담소’ 정은주 소장
이정구 기자
입력 2021.04.29 am09:48 기사승인 2021.04.29 pm01:51
원주시 일산동에 심리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소민 심리상담소’가 최근 문을 열었다.
‘소민 심리상담소’는 마음의 문제를 다루는 곳으로, 내담자(client)에게 잠재된 무의식과 감정에 주목해 심리적 어려움의 문제를 해결하는 곳이다.
심리적 어려움을 밖으로 끌어내 그 어려움의 실체와 해결의 실마리를 스스로 찾아 나갈 수 있도록 원인을 찾아 도움을 주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함께한다.
대다수의 사람은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요인이나 내면에 존재하는 갈등과 마찰이 왜 일어나고 있는지는 잘 알지 못한 채 고민하고 갈등하며 때론 남의 탓으로 돌려버리기 일쑤다.
우리의 마음 상태는 때때로 이유 없이 고독하거나 우울해져 무력감에 빠지는가 하면,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분노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갈등이 오래가면 마음에 상처가 깊어 나도 모르게 성향과 성격이 바뀔 수도 있다.
이러한 심리 상태는 어쩌면 인간에게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러한 감정의 기복이 크거나 적절한 시간 내에 회복되지 않고 지속한다면 정신적 장애에 이를 수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때로는 산속에서 산을 보는 것보다 산 밖에서 보는 것이 더 정확할 수 있다.
최근 원주시 일산동에 심리상담소를 개소한 정은주 소장은 대학에서 심리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상담심리에 박사 과정을 통해 오랜 학문적 연구를 하고 있으며, 대학과 방송, 법무부, 국방부, 병무청 등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내담자(client)의 무의식적인 갈등과 부정적 감정의 실체를 찾아내어 스스로를 깊이 이해하고 책임 있는 삶을 영위하는 존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인간은 실수가 전공이고 부족함이 특징이다!! 상담 문의 :033-762-8445
sisagw@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요청 sisagw@naver.com
강원도민을 위한 시사정론 시사강원신문사
Copyright © 시사강원신문사 www.sisagw.com 무단복제 및 전재 금지